투기 의혹이 제기된 국민의힘 고기철 후보 배우자가 소유한 강원도 속초시 토지 위치.
투기 의혹이 제기된 국민의힘 고기철 후보 배우자가 소유한 강원도 속초시 토지 위치. 자료 : 민주당 도당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고기철 후보 배우자의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됐다.

민주당 도당은 28일 대변인 논평을 통해 고기철 후보의 배우자가 강원도 속초시 고속도로 인근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고 후보가 후보자 등록을 하면서 선관위에 신고한 재산 현황엔 배우자 소유 재산 중 강원도 속초시의 토지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도당은 "배우자 소유 재산신고 내역 중 토지의 경우 사실상 투기 의혹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331㎡ 규모의 토지는 임야로 돼 있는데, 소재지가 서귀포 또는 거주지였던 수원이 아닌, 놀랍게도 강원도 속초시 도문동 1288-31로 돼 있다”고 했다.

이어 "주소지를 검색해보면 배우자 김모씨 소유 토지 인근에 동해고속도로가 위치해 있으며, 사실상 야산같은 위치로 토지용도 변경이 없다면 농사를 짓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이 불가능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민주당 도당은 "고 후보의 배우자 토지 취득시점이 2006년으로, 토지에 인접한 동해고속도로가 착공되기 전이었으나 토지 착공 후 3년이 지난 2009년에 동해고속도로가 착공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토지의 규모를 떠나 특별한 연고가 없어 보이는 속초시 도문동에 토지를 구입한 것은 서민들의 시선에는 시세차익을 노린 부동산 투기가 아닌지 합리적 의심을 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도당은 "고기철 후보는 배우자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서귀포 시민들에게 해명해야 할 것"이라며 "고기철 후보의 즉답을 기다릴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