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부 : 서귀포시 동홍동장

정현부 : 서귀포시 동홍동장
정현부 : 서귀포시 동홍동장

서귀포 17개 읍면동 중 인구가 가장 많은 동홍동에서 12개통 주민과 14개 경로당 어르신 그리고 동홍동 15개 자생단체 등 24천여명의 동민이 함께하는 제13회 동홍동 혼디모영 문화체육대회가 오는 4월27일 서귀포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소통과 화합을 슬로건으로 하여 개최된다. 

이번 동홍동 혼디모영 문화체육대회에서는 아파트(빌라)대항 단체줄넘기와 통 대항 여성풋살 승부차기, 남성단체 제기차기와 경로당 대항 제기차기 등의 스포츠 종목 뿐만 아니라 행사장에 참여한 동홍동민 모두가 선수가 되는 동홍동 사랑 퀴즈 골든벨 OX퀴즈와 통별 대항 동홍동 음식페스티벌 그리고 천연비누 만들기, 축하공연 등 체험·문화 활동을 비롯해 말뚝이 떡먹이기, 팔씨름 대회와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신발다트 등의 번외게임도 함께 이뤄진다. 

이번 문화체육대회에서는 소통과 화합은 물론 동홍동민의 건강한 생활을 촉진하고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는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치루어지는 단체줄넘기와 제기차기와 같은 전통적인 종목은 동민들의 몸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 주고 몸의 유연성과 균형감각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또한 여성풋살 승부차기는 동홍동 여성들의 운동참여를 촉진하고 스포츠의 다양성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팀워크와 리더십을 발휘하는 등 여성들의 사회적 활동과 교류는 물론 자신감과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통별 대항으로 치루어지는 음식페스티벌은 참가자들이 자신이 소속된 통(동네, 지역)에서 특색있는 재료나 전통적인 레시피를 활용하여 요리를 만들어 대회에 출품함으로서 동홍동 지역의 문화를 보존하고 전통요리를 소개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홍동 사랑 퀴즈 골든벨 OX퀴즈에서는 동홍동을 알릴 수 있는 역사문화퀴즈대회를 함으로서 체육대회에 참석한 동민들이 동홍동을 조금 더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동홍동 14개 경로당 대항 제기차기는 어르신들의 사회적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강한 운동 습관을 촉진함과 더불어 어르신들 간의 친목과 교류를 도모하여 어르신들에게 자신감을 줌은 물론 삶의 질을 더욱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동홍동 혼디모영 문화체육대회를 통하여 2만4천여 동홍동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며 새로운 친목을 도모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해 본다. 

오는 4월27일 서귀포고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되는 동홍동 혼디모영 문화체육대회에서 동홍동민 모두를 만나뵙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