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사진 :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지난 11일 2023학년도 통신전자과 군특성화 16기 졸업생 15명의 학생이 해군에 입대했다고 전했다.

2023학년도 통신전자과 군특성화 16기 3학년 학생들은 1년 동안 군 관련 전공 및 리더십 교육을 이수했다.

군 복무 중 군복무학위과정(e-MU)을 통해 대학을 졸업해 복무 중 전문학사 취득이 가능하다.

동시에 부사관으로 신분 전환 및 장기 복무를 할 수 있게 되고 전역 희망자는 모교 및 해군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우수기업체에 취업하해 '병역, 진학, 취업'의 기회가 주어진다.

'군특성화고 지원 사업'은 국방개혁2030의 성공적 추진으로 산․학․군 기술 인력 육성 협력 체계 구축, 입대 전 군(軍)에서 소요되는 전문 기술 인력을 특성화고에서 맞춤형으로 양성하고 있다.

복무 중에는 전문 분야에 보직해 경력과 전문성을 계발하며, 국가 안보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통신전자과가 도내 최초, 유일하게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2022학년도 통신전자과 군특성화 졸업생 19명 중 14명은 군복무학위과정(e-MU)으로 인하공업전문대학 정보통신과(13명), 경기과학기술대학 전자공학과(1명)에, 입학하여 병영과 학업을 병행하며 학위를 취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