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 내달 7일 오후 7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 내달 7일 오후 7시 30분 ‘배비장전' 연극이 진행된다.

‘배비장전‘은 조선 후기의 사회상을 담은 작자미상의 풍자소설로 ‘성인군자형 허세‘로 가득한 ‘배비장' 이라는 인물을 통해 조선시대 양반계층의 위선적인 모습을 조롱하고 있다.

이번 작품은 기생 신분이지만 탐관오리의 횡포를 꼬집고 백성과 국가를 두루 살피는 ‘애랑’을 조명하고 있으며 2004년 1회 아름다운 연극인상 ‘최고배우상‘ 을 받은 강효성 씨가 애랑역으로 열연한다.

배비장 역은 18회 전국연극제 연기상을 수상한 배우 이동훈이, 방자 역은 연극계의 거장이며 TV드라마와 영화 등을 통해 우리에게 익숙한 배우 최종원(극단 돌담 대표)씨가 맡는다.

‘극단 돌담’은 제주살이 4년 차인 배우 최종원 씨가 제주 연극 발전을 위해 후배들과 함께 창단했고 ‘배비장전’은 그 첫 작품으로 해외공연도 예정돼 있다.

공연은 중학생 이상 관람가로 티켓 가격은 1층 1만원, 2층 5000원이다.

문화소외계층 무료관람 신청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화(760-3368)로 접수 받고 있다. 일반 예매는 22일 오후 7시 서귀포시 E-Ticket(https://eticket.seogwipo.go.kr)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배비장전 연극 웹 포스터. : 서귀포예술의전당
                              배비장전 연극 웹 포스터. : 서귀포예술의전당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