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혁 : 성산읍사무소

최근 인기 드라마로 유명한 웰컴투 삼달리 촬영지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차량 하나가 겨우 지나갈 정도로 폭이 좁은 마을 안길에 차량이 많이 다니게 되면서 마을 주민들에게는 교통사고의 위험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루에 차량이 10대 남짓 다니던 길에 갑자기 통행량이 늘어나니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것입니다.

다행히도 인근에 100대 이상의 차량 주차가 가능한 광치기해변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광치기해변 공영주차장은 올레길 2코스와 연결되어 있고, 올레길을 따라 자연스레 걷다 보면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촬영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촬영지인 오조포구와 내수면 둑방길은 겨울 철새들이 해마다 찾아오는 철새 도래지이며, 동시에 성산일출봉을 색다른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는 사진 명소이기도 합니다. 

양기혁 : 성산읍사무소
양기혁 : 성산읍사무소

이런 경치를 제대로 즐기려면, 조금 돌아가는 길을 걸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광치기해변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둑방길을 따라 걸으며 물 위를 한가롭게 둥실둥실 떠가는 철새들을 구경하고, 일출봉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건강과 힐링의 일석이조를 모두 얻는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봄이 점점 다가오면서 날씨도 따뜻해지고 있으니 아름다운 오조포구의 경치를 감상하면서 잠시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