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 접수 시작

: 제주인뉴스
: 제주인뉴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8일부터 정책자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중소기업 정책자금 중점 지원 방향은 혁신 중소기업 육성 및 글로벌화 촉진, 취약 중소기업 위기 극복 지원, 지역 중소기업 생태계 기반 확충, 정책자금 지원 서비스 개선이다.

정책자금 지원 규모는 5조원으로 반도체 등 혁신성장분야에 40% 이상을 지원할 계획이며 성장유망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로봇·자동화설비 등 시설자금을 2.1조원 규모로 공급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신시장진출지원자금은 4174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604억원 확대 공급하고, 이차보전으로만 운용했던 수출기업글로벌화에 융자 방식을 추가해 지원할 예정이다.

고금리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이차보전을 지속 지원한다. 동반성장 네트워크론을 신규 도입해 단기 생산자금 지원 및 지역 공급망 안정화에도 앞장선다.

한편 중진공은 올해 정책자금 시스템을 고도화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책자금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책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1분기에는 '사전 서류 제출 시스템'을 활용해 신청 기간 전에 미리 서류를 제출한 기업은 신청 당일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자금을 신청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디지털 약자를 위한 '원격 지원 방식'과 '오프라인 전용 자금 신청 트랙'을 마련해 정책자금 신청의 편의성을 높였다.

올해 정책자금 신청 희망기업은 중진공 누리집(www.kosmes.or.kr) 또는 중진공 지역본·지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세부일정으로는 서울과 지방은 1월 8일부터 9일까지, 인천·경기지역은 1월 10일부터 11일에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33개 중진공 지역본·지부 또는 정책자금 안내 콜센터(1811-36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