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댓글에 "비행기에 테러하겠다"는 글을 올린 30대 남성이 구속됐다. 기사 내용과 무관한 자료 사진. : 제주인뉴스
인터넷방송 댓글에 "비행기에 테러하겠다"는 글을 올린 30대 남성이 구속됐다. 기사 내용과 무관한 자료 사진. : 제주인뉴스

 

인터넷 방송의 실시간 채팅창에 '제주~인천 항공편을 테러하겠다'는 글을 올린 30대 남성이 구속됐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는 지난 25일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30대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2일 오후 8시 20분쯤 한 인터넷 방송에서 진행자(BJ)가 "오늘 밤 10시에 제주에서 인천 가는 비행기를 탄다"고 말하자 "10시 비행기에 테러하겠다"는 댓글을 작성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당 방송을 보던 한 시청자가 A씨의 댓글을 보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이 게시글로 제주공항에 경찰특공대가 배치돼 공항을 수색하는 등 소란이 빚어지기도 했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아이피 추적에 나서 같은날 밤 11시쯤 경기 의정부시 한 다세대주택에서 A씨를 긴급체포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BJ가 비행기를 탄다고 하길래 심심해서 장난으로 그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A씨의 댓글 때문에 공항에 경찰 특공대가 배치돼 공항을 수색했다"며 "국민에게 불안감을 주는 협박 글 게시자는 반드시 검거해 엄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