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31일까지 ‘2023년 해외규격 인증 획득 지원사업 패스트 트랙 및 일반 트랙 3차’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외규격 인증 획득 지원사업’은 수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에 수출 대상국이 요구하는 인증을 획득하는 데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난해 직접수출액 5000만 달러 미만의 중소기업이 지원 대상이며 약 500개의 해외인증 획득 비용에 최대 1억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패스트 트랙 지원사업은 기업의 수요가 많고 획득 소요 기간이 짧은 저비용 인증 5종인 △유럽CE(전기전자·통신·기계) △미국 FCC(전기전자) △국제 IECEE(전기전자) △일본 PSE(전기전자) △유럽 CPNP(화장품)에 대해 선정 기간을 단축한 사업이다. 지난 5월 조기 마감됐으나 인증 수요 충족을 위해 이달 한 달간 한시적으로 참여 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패스트 트랙 인증을 획득하고자 하는 기업은 패스트 트랙으로 신청해야 하며, 그 외 인증은 일반 트랙으로 신청해야 기업이 원하는 인증 획득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공고문의 구체적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www.mss.go.kr,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센터 누리집(www.smes.go.kr/globalcerti), 관리기관(KTR) 누리집(www.ktr.or.kr) 또는 기업마당 누리집(www.bizinf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