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세미양빌딩 A동 1층 챌린저홀에서 진행된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랩. : JDC
지난 27일 세미양빌딩 A동 1층 챌린저홀에서 진행된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랩. : JDC

 

JDC(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는 ‘바다를 지키는 우리의 이야기’를 주제로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랩을 지난 27일에 세미양빌딩 A동 1층 챌린저홀에서 진행했다.

UN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는 지속가능 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UN이 인류 공동의 목표로 기후변화 대응, 불평등 감소, 기아 퇴치 등 17개 항목을 뜻한다.

SDGs랩은 로컬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공간 Route330 ICT에서 SDGs, 환경, 창업 등을 주제로 비즈니스와 사회적 가치의 조화 및 사회혁신에 대해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워크숍이며, 매월 다양한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SDGs랩은 제주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도내 스타트업 종사자, 환경단체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기업으로 성장한 파타고니아의 김광현 팀장이 파나고니아가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활동들을 기반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기후변화로 인한 급격한 수온 상승과 해양 쓰레기 등으로 파괴되고 있는 제주의 해양 생태계 보호 방안을 논의하는 토크 테이블이 이어졌다.

천구 JDC 산업육성팀장은 “이번 SDGs랩을 통해 도내 다양한 구성원들이 제주의 해양 생태계 보호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