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과 소통 UP, 친절 UP

서귀포시(시장 이상순)는 3월부터 4월까지 읍면동 주민센터 전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8일 정방동주민센터를 시작으로 한 이번교육은 민원창구공무원의 민원응대 요령, 친절서비스 기본자세, 현장에서 느끼는 민원응대 애로 사항 토론 등 전문강사를 위촉하여 읍면동 별로 순회하면서 일과시간외 30분 씩 교육을 한다.

시에서는 최일선 읍면동 민원창구에 배치된 신규 직원의 민원응대 역량 강화 교육으로 민원인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고 민원응대 요령을 숙지 하므로써 민원만족 행정서비스를 도모 할 것으로 기대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그 외도 읍면순회 민원처리 방문단 운영, 학교방문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운영 등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편의 시책 발굴을 위해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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