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대상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단체 모집
10월 4일까지 접수, 사업별 최대1500만원 지원

 제주자치도가 청년대상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 단체들을 모집한다.

 이는 도내 청년단체(법인)가 청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직접 발굴해 기획하고 운영해봄으로써 단체의 경험축적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 사업 추진과 대상이 될 도내 청년들의 생각을 반영함으로써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며 청년들의 적극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기간은 13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로, 사업별 최대 1,500만 원 범위까지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인 도내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돼 있으면서 청년의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의 참여 확대, 권익 증진, 청년 발전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법인 또는 단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사업은 제주도 청년정책담당관내 1차 부서 심사를 거친 후 2차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공모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또는 청년정책담당관 청년정책팀(☎710-38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자치도 강동우 청년정책담당관은 “제주도 미래 자산인 청년들이 직접 지역의 일원이 돼 역량을 도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실제 주체가 되는 만큼 역량 강화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청년 단체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