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김만덕기념관에서 서경덕 교수 초청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은 오는 8월 18일 토요일 오후 3시 1층 만덕홀에서 나눔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한국 홍보대사인 서경덕 교수를 초청해 ‘사회공헌활동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서경덕 교수는 현재 대한민국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가수 김장훈과 함께 세계적인 유력지 NYT, WSJ, WP 등에 독도 및 동해 광고를 기획 제작 게재하는 등 다수의 한국 알리기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 10』등 다수의 유명 저서를 집필했으며 ‘무한도전’, ‘라디오스타’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 뉴욕 타임스퀘어광장에 한국 문화 및 역사관련 전광판 영상광고를 기획 제작하는 등 한국과 한국의 역사를 올바르게 세계에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이러한 그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김만덕이 당시에 했던 나눔이 사회적으로 어떠한 의미와 가치가 있는 것인지 알아보고, 현대사회까지 이어지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 어떠한 모습으로 이어지고 있는지를 재밌는 에피소드와 함께 이야기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와 김만덕기념사업회(상임대표 고두심)에서 주최하고 김만덕기념관에서 주관하는 이번 특강은 입장료 무료이며 선착순 200명이 참석할 수 있다.

 ※ 문의: 김만덕기념관 759-6090, 6093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