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4일부터 3,000명 도민 대상 실시

▲ 공론조사위원회.

 ‘녹지국제병원’ 숙의형 론조사위원회(위원장 허용진)는 8월 14일부터 ‘녹지국제병원’ 관련 1차 공론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녹지국제병원’  관련 1차 공론조사는 도민 3,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조사는 유·무선 전화를 혼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론조사 문항수는 ‘녹지국제병원’의 개설 허가 여부, 그 이유, 내국인 이용 여부, 다른 해외자본의 영리병원 설립 신청에 대한 의견 등 총 8개의 문항으로 이루어졌으며 1차 설문 내용은 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에 게재될 예정이다.

 설문 내용은 여론조사 전문업체인 ㈜칸타코리아, 코리아스픽스, 입소스에서 작성했고, 지난 8월 9일 공론조사위원회를 거쳐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후 13일에 최종 확정됐다.

 향후 공론조사 일정은 1차 공론조사 추진 후 공론조사 의견 비율에 맞춰 도민참여단(200명)을 구성한 후, 약 3주간의 숙의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예정된 일정대로 진행될 경우 9월 중순 경 최종 권고안이 도출될 전망이다.

 숙의형 공론조사위원회 허용진 위원장은 “지역 갈등현안인 녹지국제병원 공론조사에 따른 1차 전화조사 및 도민참여단에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도민 공론조사를 통해 지역 갈등 사안을 현명하게 풀어나가 제주의 화합과 통합에 기여할 수 있는 모범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