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청렴도 향상 중점 추진분야 업무협의회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우)은 지난  30일, 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청렴 제주교육 실현’을 위한‘2018년도 제3회 청렴도 향상 중점 추진분야 업무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교육장을 위원장으로 국‧과장, 청렴도 중점 추진분야별 담당 팀장 및 실무자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청렴 제주시교육 추진계획에 따른 추진 실적을 파악하고, 추진 상의 문제점 및 그에 따른 개선방안을 점검하였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3월 29일과 5월 30일에 개최한 제1, 2회 청렴도 향상 중점 추진분야 업무협의회의 회의결과가 실질적으로 업무에 반영되어 진행되고 있는지 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이에 대한 심층적인 의견을 나눴다. 올해 새로 추가된 물품 계약 분야를 포함한 총 8개 분야(△공사 관리 및 감독 분야, △학교급식 운영 및 관리 분야, △운동부 운영 분야, △현장학습 관리, △방과후학교 운영 분야, △물품 계약 분야 △교육공무원 및 지방공무원 인사 관리, △예산 집행 분야)에 대해 부패를 경계하고 지속적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중간 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의회를 발판으로 청렴이 기반이 되는 다양한 교육정책을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는‘청렴 제주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