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전 9시 00분 본청 실국장 및 현안부서 과장 회의

고길림 제주시장 직무대리는 18일 오전 9시 00분 본청 실국장 및 현안부서 과장 등 간부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 도의회 업무보고 답변 관리철저 ▲ 재정집행 추진사항 철저 ▲ 폭염 대비 시민 및 현장근로자 안전대책 강력추진 등을 요청했다.

▲ 도의회 업무보고 답변 관리철저

도의회 제주시 업무보고와 관련해 의원들에게 답변한 사항이 철저히 이행될 수 있도록 업무보고 질의·답변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전직원이 공유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24일부터 추경안 심의가 이루어지는데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로 요청한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소관부서장, 국장들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재정집행 추진사항 철저

도의회 의원들의 지적도 있었지만 현재까지 재정집행이 미진한 사업들이 있다. 어떻게 된 것인지 오늘 각 부서별 재정집행 추진상황을 점검하겠다. 부서장들은 각부서 사업추진 및 재정집행이 미진한 사업에 대해 철저히 보고해 주시고 계획집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청했다.

▲ 폭염 대비 시민 및 현장근로자 안전대책 강력추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전국적으로 온열환자 발생이 늘고 있고, 노약자, 현장 근로자 및 농수축산 분야에서 피해가 나타나고 있어 폭염에 대비한 대응조치가 전방위 차원에서 신속히 이루어져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경로당, 거주취약가구, 건설현장, 농수축산 현장 근무 등 현장 근무자들의 안전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피해가 발생치 않도록 소관부서별 점검과 현장 모니터링를 철저히 해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