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명이상 모둠 신청 후 사람책 파견. www.sews.kr 온라인 접수가능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센터장:유영신)는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 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2018 사회적경제 휴먼라이브러리 – 사람도서관」을 5월부터 연말까지 진행한다.

휴먼라이브러리는 센터가 2016년도부터 사회적기업의 사회적 가치 및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 으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 쇼설벤처 등 착한 소비를 촉진하는 지역사회 모범적인 휴먼북(사람책)과의 만남을 신청한 이용자(독자)가 서로 만나 대화를 통해 소통하고 휴먼북의 경험을 읽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년간 130회 1,140명의 독자가 성황리에 참여한 서귀포 지역 대표적 인식개선 사업이다.

본 프로그램은 5인 이상 15명 이하의 독자가 있는 소그룹 모임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며 1) 도내 모범 휴먼북과의 소그룹 만남 2) 지역시민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토크쇼 3) 사회적기업 탐방 및 체험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홈페이지 www.sews.kr 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사회적가치에 대한 이해 고취는 물론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기업 활동 구축을 위한 공공구매 활성화 및 예비창업을 꿈꾸는 분,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