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탁금지법 준수,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도민과 관광객 홍보

제주특별자치도와 도청 공무원 자전거 동호회(회장 강상웅)는 지난 5월 19일 ‘청탁금지법 등 청렴 관련 자전거 홍보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청렴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다.

자전거 청렴 홍보 캠페인은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안내 및 청탁금지법 준수 등 청렴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과 청렴 실천 문화 확산을 통한 청렴제주 실현을 위하여 진행되었다.

오전 9시 민오름 입구에서 개최된 이 발대식에는 도청 공무원 자전거 동호회 ‘오투’(회장 강상웅) 회원 20여 명이 참여하였다.

발대식에 이어 제주시-모슬포-송악산 일대 올레 10코스 구간 100km에서 청렴홍보 차량 4대와 자전거 20여대가 참여하여 청탁금지법 준수 등 청렴을 생활화하여 실천하도록 전파했다.

그리고 송악산 등 관광지에서는 도민과 관광객에게 청탁금지법 준수,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등 리플릿을 배부하며 청렴홍보 활동을 펼쳤다.

오후 3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도민과 관광객에게 청탁금지법 준수 등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 청렴제주 염원을 담아 ‘청렴’ 메시지를 홍보하며, 청렴문화 실천에 대해 도민과 관광객의 동참을 당부했다.

앞으로 청렴홍보 자전거 캠페인은 매월 1회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자치도 이중환 기획조정실장은 “청렴제주 실현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로 도민 여러분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자전거 캠페인을 시작으로 청렴 문화제 등을 준비하고 있으니, 아낌없는 성원을 있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