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주거, 고용, 안전, 교통 등 9개 분야 지자체 사업

제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공동위원장 고경실⋅고관용)는 제4기(`19~`22년) 제주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따른 시민참여 제안제를 공모하고 있다.

시민의 사회보장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시민참여와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충실한 지역사회보장계획이 되도록 제주시에 거주하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기간은 `18. 5.15(화)~6.14(목)까지로 30일간이다.

제안내용은 제주시 제4기 지역사회보장 계획수립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로 일자리, 주거, 교육, 문화, 건강, 사회복지 전달체계 영역과, 영유아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이주민, 여성, 가족, 다문화 등 대상으로 제주시민의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시책 아이템과 제주시 지역 사회보장 발전에 관한 모든 의견 제시에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7월중 결과가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20만원상당 제주사랑상품권과 제주시장 표창, 우수상(2명) 각 10만원상당 제주사랑상품권과 제주시장 표창, 장려상(5명) 각 5만원상당 제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제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이번 공모에 채택된 시민 제안에 대해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하여 지역주민 요구를 반영한 충실한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주민복지과(728-2471~3),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728-2474~24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