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창권 후보 ⓒ제주인뉴스

제주도의원선거 외도동·이호동·도두동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송창권 예비후보는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주차난이 심각한 외도 중심상가에 50대 규모의 주차타워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송창권 예비후보는 “외도동은 4년 전에 비해 인구가 5000명이나 급증하면서 외도 중심상가내 주차난은 심각한 상황에 이르렀다“며, ”이 지역의 주민들과 상가내 시설 이용자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주차타워의 신설이 무엇보다 중요한 사안임“을 주장했다.

또 송 후보는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안들에 대해서 이미 검토를 마쳤다”며, “제주도 전체에서 2014년 이후 매년 평균 2개 정도의 주차 타워가 신축이 되고 있으며, 현재 신제주 로얄호텔 앞 신제주공영주차장 등 8개의 주차타워가 도내에 신설 또는 건축 중에 있다”고 전했다.

이어 송 후보는 “외도지역 부영아파트 인근, 중심상가의 경우에도 주차타워의 타당성이 충분하다.  4년 이내 이곳에 주차타워를 만들어 점점 심각해지는 외도지역의 주차난을 해소해 나가겠다”며 “또한, 교통신호체계 개선, 주택밀집지역 주차문제, 어린이 통학로 안전문제, 야간 안전통행로 확보 등 우리 주민들이 불편해하고 안전을 위협받는 사안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