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부터 제주 상반기 도정발전 도민·공무원 제안 공모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9일부터 도정 주요 정책과제 및 기타 도정발전에 대한 국민 및 공무원의 창의적인 제안을 발굴하기 위해 ‘2018년 상반기 도정발전 제안 집중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2018년 제주 도정목표인 “도민 삶의 질과 행복도 향상”실현을 위한 8대 실천 전략 추진을 위한 제안, 규제개혁 및 불합리한 제도 개선에 관한 제안, 도 재정확충 및 예산절감을 위한 제안, 기타 제주특별자치도 발전에 대한 제안 등 도정발전 전반에 관한 사항 등이다.

-8대 실천전략

① 편리하고 안전한 제주
② 일자리가 넘쳐나는 제주
③ 건강한 삶을 보장하는 제주
④ 즐거움과 휴식이 있는 제주
⑤ 경제가 커 가는 제주
⑥ 환경자산을 지키는 제주
⑦ 미래를 준비하는 제주
⑧ 상생과 참여하는 제주 등이다.

공모기간은 5월 18일까지이며 제주도정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고, 공무원 제안은 제주도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공모 신청은 국민신문고 온라인 참여, 전자 메일 또는 팩스 전송,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도정발전을 위한 구체적 방안이 담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소관부서 검토 및 주민창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중 최종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 심사 기준은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율성, 계속성, 적용범위 등 5개 항목이며 채택된 제안은 시상금 지급, 상장 수여와 함께 행정안전부 우수제안으로 추천할 계획이다.

이승찬 특별자치행정국장은“이번 공모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제안을 발굴하기 위해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추진하는 것”이라며 “채택된 제안을 도정 정책에 반영하여 행정서비스 질적 향상과 민관 협치 행정을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