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직원의 아동 관리·대응능력 강화를 통해 안심 보육환경 조성

제주시(시장:고경실)와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부복자)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제주학생문화원 대강당에서 보육교직원 2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1회 제주시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연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대회에서는 매 회차별 850여명의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21일에는 2회, 22일에는 1회 교육으로 총 3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됐는데 보육교직원의 아동학대 및 폭력에 대한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와 관련한 교육, 성폭력 예방교육을 집중 실시했다.

교육진행은 ▲아동보호전문기관 김영림 교육팀장의 「아동학대 예방교육 」에 이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손경이 폭력예방 전문강사의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아동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장애 인식 개선 교육」,「개인정보보호법」 순으로 진행됐다.

제주시 관계자는 “제주시 관내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관련 학대·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예방교육을 매년실시하여 보육교직원의 아동 관리·대응능력 강화를 통해 안심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3월 현재 제주시에는 395개소 어린이집에 4,413명의 보육교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1만9184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