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부터 4까지 4일간 ICC JEJU에서 개최

제2회 제주카페박람회, 제주카페스타(JEJU CAFESTA)가 오는 3월 1일(목)부터 4일까지 4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개최된다.

본 박람회에는 커피, 원두, 디저트, 주류, 카페 창업 관련 아이템,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컨셉을 가진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제주수제맥주, 제주제품홍보관, 로스터리카페,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을 만날 수 있는 특별존과 본 박람회 참가사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B2B 매칭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또한, 국제팀바리스타챔피언십(International Team Barista Championship; ITBC), 마스터 커핑 제주예선, K-Cafe Tour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접목하여 커피와 문화를 잇는 페스티벌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팀바리스타대회(ITBC)는 바리스타들의 팀워크를 공고히 하고, 국내외 바리스타들의 교류 협력 기회를 마련하는 동시에 커피 산업과 카페 문화의 사회문화적 확산을 추구하기 위하여 개최되는 2인 1조 방식의 팀 바리스타 대회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제주에서 생산되는 생수인 삼다수에서 공식 후원을 하고 있으며 제주지역에서 생산되는 로컬 푸드의 우수성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본 대회는 국제팀바리스타대회(ITBC)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며 월간 커피앤티와 ㈜숨비페어스에서 주관한다.

GSC COFFEE MASTER 대회는 국내 최대의 생두유통회사 지에스씨인터내셔날㈜에서 주최하는 커핑 대회로 2015년 1회를 시작으로 2018년 4회를 맞이한다. 커피의 맛과 향 그리고 로스팅, 블랜딩, 추출법 등을 공유하는 대회로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주 예선전은 3월 1일 제주카페스타 대회장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2월 9일부터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제주카페투어로 새로운 여행코스가 생길 정도로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카페는 여행에서 필수 방문 일정이 되었다. 관광객뿐 아니라 제주도민 사이에서도 흔히 말하는 핫하다는 카페에 들러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문화가 생겨나고 있다.

제주카페스타는 제주의 카페 97곳을 선정, 서포터즈카페로 지정하여 제주 카페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서포터즈카페 중 10곳 이상을 방문하고 제주카페스타 관람 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서포터즈카페는 행사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s://www.jejucafeshow.com/

뿐 만 아니라 박람회 기간 동안 제주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며 제주 로컬 푸드를 맛볼 수 있는 카페투어프로그램 K-CAFE TOUR를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들에게 제주의 카페 산업의 현황을 보여주는 동시에 제주를 여행할 수 있는 투어 상품으로 꾸려진다.

젊음 가득한 새로운 문화를 함께 즐기며 제주에서 생산된 우수한 제품의 홍보 채널을 다양화하고자 기획된 제주담다가 제주카페스타와 만난다. 제주담다는 제주의 현재를 닮고, 제주의 미래를 담은 ‘제주감성문화축제’로 제주카페스타 제주제품홍보관, 제주 수제 맥주, 로스터리 카페,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으로 구성된다.

커피, 체험, 축제가 함께하는 문화의 장, 제주카페스타(JEJU CAFESTA) 관련 문의 사항은 ㈜숨비페어스 ‘제주카페스타’ 사무국으로 문의 하면 된다.
* 사무국 : 064)711-1002, https://www.jejucafeshow.com/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