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2.9~3.18)기간 공직자 참여계획 마련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제주도 공직자의 참여 열기가 뜨겁다.

제주도에서는 ‘88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공직자 참여계획‘을 마련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금번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 참여계획은 공직자의 다양하고 만족도 높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도․부서․개인 등 총 3개의 단위로 나눠 추진된다.

우선 도 단위로는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 관람 및 강원지역 문화탐방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가족동반 및 모범공무원 국내연수’가 진행된다.

금번 국내연수를 통해 공직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나아가 도민이 행복한 행정서비스 제공의 기반이 마련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서단위로는 각 부서별로 자체계획을 수립한 후 업무공백을 최소화 하는 범위 내에서 자율적인 벤치마킹으로 추진된다.

- 시․도의 날(시도별 1일, 홍보관 운영), 문화 예술 공연 등 타시도 운영의 스포츠․문화행사 운영실태 등의 벤치마킹을 통해 업무역량 향상을 도모한다.

마지막으로 개인단위로는 해당기간 장기재직 휴가 등 개인별 연가를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자율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한편, 제주도에서는 자유롭게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연가 및 장기재직휴가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영진 총무과장은 “각종 현안업무에 노고가 많은 공직자들이 동계올림픽(패럴림픽)에 자유롭게 참여함으로써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할 것”과 “나아가 도민과 함께 하는 행복특별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