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박물관, 설날 이벤트

제주 아프리카박물관(관장 한성빈)은 설날 연휴를 맞이하여 02월 15(목)부터 02월 18일(일)까지 <2018 아프리카박물관 설날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프리카박물관 관람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설날 이벤트는 명절의 풍성함을 나누고, 아프리카 문화와 예술을 다양하게 체험해 봄으로써 문화의 다양성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아프리카 보물찾기

<아프리카 보물찾기>는 박물관 1층 사파리파크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사하라 사막, 콩고 정글, 마다가스카르 등 아프리카의 자연을 배경으로 사자, 치타, 고릴라, 코끼리, 임팔라 등 실물 크기의 한사토이로 꾸며진 사파리파크 곳곳에 숨겨진 보물 쿠폰을 찾는다. 행운의 보물 쿠폰을 찾은 참가자들은 기념품 샵에서 해당 상품으로 교환하면 된다.

▲ 설날 보름달에 소원을 빌어요!

아프리카박물관 1층에는 <보름달에 소원을 빌어요> 이벤트가 마련된다. 아프리카박물관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름달에 빌고 싶은 소원을 적은 종이를 소원나무에 매달아 주면 된다. 이벤트 기간 중 모인 소원 종이는 추첨을 통해 선별한 다음,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 SNS 인증 이벤트

<아프리카박물관 설날 이벤트> 기간 중 SNS 인증 이벤트도 마련된다. 아프리카박물관의 설날 이벤트에 참여한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촬영하고 본인 SNS(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에 해시태그(#아프리카박물관 또는 #설날이벤트 등)와 인증사진을 등록한 후 SNS 인증사진을 박물관 스탭에게 보여주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 어린이 체험 활동 [유료체험]

<아프리카박물관 어린이 체험활동>은 박물관내 로비 체험장소 및 교육실에서 이루어진다. 아프리카를 주제로 한 ‘마라카스 체험활동’ 과 ‘목걸이 체험활동’ 및 ‘페이퍼 아트’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체험활동은 20분 내외로 이루어지며, 당일 박물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소정의 체험비 있음)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